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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egerin
201225성탄의 축복(눅2:8-14)
12/26/2020 6:39:38 PM | 173.32.247.123 | 285 읽음 | 마지막 변경 : yaegerin, 12/26/2020 6:41:23 PM
인간에게서 가장 큰 축복은 영생이다. 인류 역사에 신의 존재와 종교가 존재하는 이유는 영생을 얻기 위함이었다. 파라오는 피라미드를 지었고, 부처는 환생을 통한 극락환생을 설파하였다. 2천 년 전에 예수님께서는 인간들에게 죄 용서의 구원을 주시기 위하여 이 땅에 오셨다. 온 우주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작아지시고 난세포를 가진 아기 예수로 오신 것이다. 온 인류와 이스라엘 백성들은 4천년의 역사 동안 메시야를 기다리고 또 기다렸다. 그러나 정작 기다리던 메시야가 말구유간에 탄생하였을 때에 경배하기 위하여 온 사람은 멀리 이웃 나라에서 온 동방 박사 세 사람과 비천한 목사였던 것이다. 베들레헴 온 성 떠들썩하고 소동하였지만 정작 아기 예수의 탄생을 경배하러 온 것은 오직 낮은 목자와 지혜자인 동방박사들뿐이었던 것이다. 경배치 않은 헤롯왕은 동방박사들에게 아기 예수의 탄생을 알면 자기에게 알리라고 하였지만, 천사들이 나타나 동방박사들이 헤롯을 피하여 다른 길로 가도록 하였다.
동방박사들의 황금은 왕의 표시오, 유향은 죽은 자의 뜻이며, 몰약은 죽은 자가 썩지 않게 만들기 위함이었다. 방금 태어난 아기 예수에게 유향을 드린 것은 예수가 인간들의 죄를 위하여 죽을 것임을 상징하기 위함이요, 몰약은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실지라도 부활하셔서 영원토록 영생하실 것임을 계시하기 위함이다. 성탄절에 예배드리러 온 우리 모두는 나에게 가장 귀한 것인 황금을 준비하고 예배에 나왔는가? 십자가를 지시기 위하여 일생을 사신 예수님처럼, 죽음의 고백과 결단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는가? 코로나 가운데 어려운 환경과 여건 속에서 살아가고 있지만, 정작 죽음이 닥칠 때 부활의 소망을 가지고 죽음의 결단을 할 수 있는가?
성탄의 축복은 죄 용서를 통한 임마누엘의 은혜인 것이다. 죄가 있으면 하나님과 하나 됨의 축복을 누리며 살아갈 수가 없다. 죄라는 이 물질이 죄가 없으신 하나님과 하나 될 수 있는 붙임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하나님과 함께 하면 아담처럼, 에덴동산에서 살아갈 수 있으며, 노아처럼 홍수의 심판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아브라함처럼 복의 근원으로 살아갈 수도 있다. 그리스도인들은 복 받기 위하여 살아가는 것이 아니다. 복된 자이기 때문에 복을 누리며 살아가야 하는 것이다(창12:1-3). 임마누엘의 축복은 우리들을 형통케 하시며(왕하18:7) 우리들의 영을 소생케 하시며(시57:15) 우리들의 마음에 평강을 주신다(살후3:16). 그래서 독일의 사상가 토마스 아켐피스는 “예수가 우리와 함께 하면 모든 일이 선하게 되고 아무 어려움도 없지만 예수가 없으면 모든 것이 힘들어지다”고 말한다.
성탄의 축복은 우리들에게 기쁨이 넘치는 삶을 살아 갈 수 있게 만들어 준다. 다윗은 “주께서 생명의 길로 내게 보이시리니 주의 앞에는 기쁨이 충만하고 주의 우편에는 영원한 즐거움이 있나이다(시16:11)” 영국의 시인 윌리암 섹스피어는 “마음이 즐거우면 하루 종일 걸을 수 있는데, 마음이 슬프면 1마일도 못가서 피곤해 진다”고 말한다. 목자들은 아기 예수를 뵈올 때 하나님의 역사가 시작된 것을 발견하게 되었다. 베들레헴에 가기 전에는 어두음으로 가득 찼던 마음이 메시야의 탄생을 통하여 불평과 한숨이 변하여 기쁨의 찬송이 넘치게 된다. 어두움으로 꽉 차 있던 마음에 생명의 빛이 비춤으로 인류에게 새 역사의 시작이 도래된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아기 예수의 탄생은 평화의 선포이다. 아기 예수의 탄생의 소식을 전하는 복음 증거는 세상의 평화를 선포할 수 있다. 십자가는 모든 죄악을 물러가게 하고 임마누엘의 하나님과 동행하게 하며, 삶과 영혼의 기쁜 찬양을 통하여 세상을 이겨 나갈 수 있는 복음 증거자로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아프리카 선교사 리빙스턴은 복음 증거의 삶이 희생이 아닌 가장 큰 축복이요 특권이라고 말한다. 아기 예수 탄생의 복음이 선포되는 곳에 진정한 평화가 넘쳐 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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