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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57
210401 고난주간 새벽예배3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요 16:16-24) - 화면이 아닌 링크를 눌러주세요
4/1/2021 4:42:21 AM | 70.24.70.251 | 1219 읽음 | 마지막 변경 : bus57, 4/1/2021 4:43:00 AM
보지 못했던 바디매오가 나사렛 예수가 아닌 다윗의 자손 예수여라고 부르짖은 것처럼 예수님은 영생의 구원자이시자 듣지 못하는 것을 듣게 하시고, 볼 수 없는 것을 보게 하시며, 할 수 없는 말을 하게 하신다.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구주로 고백하며 주님의 이름으로 구할 때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무엇이든지 아버지께 구하는 것을 내 이름으로 주시리라’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 말씀하신다. 이처럼 우리의 기도는 응답 받을 때까지 이어지는 것이다. 또한 완전하신 하나님 앞에 내가 변화되는 것이다. 아버지의 마음, 섬기는 마음으로 보아야할 것을 보고 들어야할 것을 들으며, 말해야 할 것을 말하는 진실한 그리스도인으로 변화될 때까지 구하는 것이다. 하나님을 생각하며 하나님을 바라보고, 하나님의 말씀을 들음으로 새 생명의 힘을 공급받아 우리가 아는 너머, 더 깊은 곳까지 미래를 바라보는 참된 그리스도인으로 변화될 때까지 구하는 것이다. 그럼에도 구하지 않음은 세상이 나의 주인되고, 주님이 나사렛 예수로, 나의 구원자 되심을 확신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음성이 들리지 않음은 우리가 세상에 대해 너무 많이 생각하고 보고, 듣고, 말하기 때문이다. 역사학자 토인비는 배를 타고 가면 먹는 것만 충족되면 만족하는 이, 주변의 경치만 좋으면 만족하는 이, 그리고 여정의 시작과 마지막, 왜 가고 있는지 알기 원하는 이로 사람들의 유형이 나뉜다고 말한다. 그리스도인은 십자가의 길을 분명히 알고 부활의 소중함을 아는 이들이다. 부활 신앙의 고백 없이는 살아도 죽은 것이며 보지도, 듣지도, 말하지도 못하는 것과 같음을 아는 이들다.
‘조금 있으면 너희가 나를 보지 못하겠고 또 조금 있으면 나를 보리라 하시니’ 주님은 본문 가운데 제자들에게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에 대해 말씀하신다. 십자가의 고난에 참여할 때 부활의 영광이 있듯 기쁨은 역경과 고난 중에 일어나는 하나님의 언어이다. 오직 십자가의 길 가운데 부활의 기쁨이 있고, 고난 가운데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며,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하나님의 신묘막측한 섭리와 경륜을 깨닫는 기쁨이 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인도안에 모든 것이 있음을 믿는 자에게는 불행이 아닌 하나님의 특별한 인도하심만이 존재한다. 생명력이 없이는 고난 가운데 죽어지나 생명을 가진 이들은 고난 가운데 오히려 새 싹을 움트는 기쁨을 만난다. 모든 상황 가운데 감사와 기쁨이 있음은 하나님이 계획하신 종점으로 인도하심을 믿으며, 하나님이 주시는 호흡과 간섭하심 속에 매순간 변화되는 새 생명으로 인함인 것이다. 철학은 역사의 끝이 있다 말하나 신앙은 끝에서 새롭게 시작됨을 믿는다. 영생을 믿는 자들에게 일어나는 모든 것은 나를 선한 길로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섭리와 경륜인 것이다.
새 시작에는 근심이 따른다. 십자가 없이는 부활이 없듯 아프다는 것은 살아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살아있음은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고백함 가운데 고난과 죽음의 끝이 아닌 새 시작의 기쁨과 고난이 변하여 도리어 기쁨이 되는 행복이 있다는 것이다.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하나님의 계획과 섭리가운데 인도하심을 따라 고난과 역경을 만날 때라도 부활의 새 아침을 바라봄으로 기쁨으로 나아가는 참된 그리스도인, 주님 지신 십자가의 섬김을 따르는 그리스도인들로 오늘도 살아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
‘지금은 너희가 근심하나 내가 다시 너희를 보리니 너희 마음이 기쁠 것이요 너희 기쁨을 빼앗을 자가 없으리라’
YouTube 링크
https://fb.watch/4BqJqeIG-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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